가을 피부, 푸석하고 건조해 노화 가속시켜
가을피부는 밤낮 극심한 일교차와 환절기를 겪으면서 피부 속 수분이 사라지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다. 이러한 피부 건조함은 일시적이지 않고 전체적인 탄력저하와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원인이 된다. 또 잔주름도 쉽게 발생하고 기미나 잡티 등의 색소도 두드러질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.
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이나 탄력저하 문제, 늘어난 모공 등은 일반적인 화장품 사용이나 피부 마사지 등으로만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이다. 또 자칫 피부에 맞지 않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에는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가 쉽게 트러블을 일으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을 일으키기도 십상이다.
이에 효과적인 가을철 피부관리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물광주사다. 물광주사는 자기 부피의 200~300배에 이르는 수분을 함유한 히알루론산(HA)을 피부조직에 직접 주입하여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줄 수 있는 동안주사시술이다.
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물광주사
특히 최근에는 물광주사에 보습과 탄력개선, 잔주름 개선, 모공축소, 미백 등의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성분들을 더해 피부 별 맞춤형 물광주사들이 소개되고 있다.
![]() |
이러한 물광주사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더욱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며, 피부 탄력과 윤기를 만들면서 한층 볼륨감 높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. 또 짧은 시술 시간에 간단하게 진행되어 더욱 만족도 높은 피부관리법으로 꼽힌다.
이혜리 원장은 “물광주사는 피부 문제에 따라 투여되는 약물의 용량과 성분을 달리함으로써 맞춤형 물광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. 시술 효과는 보통 2주 후부터 나타나며, 6개월까지 지속된다”며, “또 시술 후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고 부작용의 우려가 적어 만족도가 높다”고 설명했다.
이어 “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시술 비용에만 너무 집중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. 각 병원마다 물광주사의 성분이 달라 효과와 유지기간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신뢰도 높은 병원에서 성분에 대한 안전성과 만족도를 충분히 고려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”고 당부했다.